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

구기자 효능 총정리

by 개소름 2021. 5. 12.

구기자 효능

구기자는 하수오와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불리고 있는 약재입니다. 구기자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베타인은 콜린대사물질 중 하나입니다. 이 성분은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간 기능에 좋은 약재입니다.

 


구기자 효능

구기자 효능 면역력 강화

구기자에 함유되어 있는 다당은 백혈구를 생산하여 면역령 향상과 감기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도 다량 함유되오 있어 감기와 같이 우리 일상생활에서 면역력이 감소하였을 때 나타나는 질병을 이겨낼 수 있도록 면역력을 향상해 감기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구기자 효능 당뇨병 예방

구기자는 당뇨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구기자에는 인슐린을 조절해하는 베타인 성분과 제아잔틴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병에 도움을 줍니다.

구기자 효능 생식기능 향상

구기자 효능으로 잘 알려진 효능으로는 남성호르몬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구기자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높여주고 꾸준히 섭취하면 정자의 양도 늘어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구기자 효능 노화 예방

구기자 효능으로 노화 예방을 빼고 말할 수 없는데요. 우리 몸의 노화를 일으키는 원인은 체내의 활성산소 때문인데요.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구기자에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그리고 레티놀과 같은 체내의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미백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구기자 효능 눈 건강 개선

눈은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존재이며, 각종 전자제품으로 눈 건강을 챙겨야 합니다. 구기자에 함유되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백내장, 야맹증, 시력 감퇴 등 눈 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성분입니다. 또한 제아잔틴이라는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제아잔틴은 시력을 유지하고 눈의 손상을 회복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구기자 효능 치매 예방

구기자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은 기억령 향상과 집중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기능은 뇌의 노화를 늦춰주는 효능을 하여 치매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치매를 유발하는 성분인 베타이밀로이드를 체내의 축적을 억제하여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구기자 효능 여성호르몬 개선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구기자는 여성호르몬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여 조기 폐경과 불임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갱년기 여성들과 중년 여성들의 여성호르몬 균형을 잡아주는데 도움을 주고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구기자 부작용

구기자의 부작용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기자는 성질이 찬 성질로 인하여 소화기관이 약하시거나 몸이 차가운 분들은 섭취하실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구기자를 다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혈당이 떨어지거나 설사를 하는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또한 혈우병 환자들에게는 구기자의 효능 중 혈관개선 효능으로 오히려 좋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정확히 알아보기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염 개선 항암효과 기관지염 개선 피부 개선 면역력 증진 효과 장 건강에 대하여 정확히 알아보기 보스웰리아는 감람나무에 속한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

hg-sw.tistory.com

 

 

구기자 효능 마무리하며 구기자란?
국내산 구기자 확인 법, 구기자 100g당 함유된 성분

 

구기자란?

구기자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3대 명약 중 하나입니다. 구기자 뿌리를 통과하는 물을 마시면 무병장수한다는 옛말이 있을 정도로 구기자의 효능은 뛰어납니다.

 

구기자를 구매하는 요령과 보관방법을 알려드리자면, 구기자를 구매하실 때에는 색이 붉고 벌레 먹은 것이 없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은 구기자를 구매하는 요령인데요. 보관하실 때에는 영하 20도에서 0도 사이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고 보관기간은 최대 1개월을 넘기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구기자는 구기자나무의 열매입니다. 구기자를 섭취하게 되면 간 기능을 개선하고 혈압을 내려주는 작용을 하는데 더 많은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산 구기자 확인 방법

국내산 구기자는 열매 크기가 크고 과육은 적지만 씨가 많아 중국산 구기자와 크기 자이와 씨의 차이를 나타내고 또한 국내산 구기자는 검붉은 색을 나타내고 있어 중국산 구기자와 다른 색을 띠고 있습니다. 만약 구기자가 밝은 색을 띠고 있다면 중국산 구기자로 국내산과 확연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구기자를 구매하실 때는 이 점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구기자 100g당 함유된 성분

열량 69kcal

비타민 B1 1.112mg

식이섬유 5.8g

단백질 4.5g

베타카로틴 99

칼슘 5mg

아연 0.33mg

셀레늄 0.4mg

철분 0.83mg

수분 82.2g

망간 0.276mg

마그네슘 23mg

콜레스테롤 0mg

구리 0.128mg

 66mg

비타민 E 2.27mg

아연 0.33mg

칼륨 601mg

엽산 36

지방 2.04g

나트륨 1mg

비타민 C 32mg

회분 1.03g

니코틴산 0.14mg

비타민 B2 0.046mg

탄수화물 10.23g

니아신 0.159mg

당분 7.31g

 

 

칡즙 효능 정확히알기

칡즙 효능 정확히 알기 칡즙 갱년기 칡즙 당뇨 개선 칡뿌리, 칡즙 많이 들어보신 식품인데요. 칡은 다양한 영향을 주는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칡즙은 갱년기에 먹으면 좋다고 알려

hg-sw.tistory.com

 

 

'건강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락티움 부작용 효능  (0) 2021.05.21
콜라비 효능 쉽게정리  (0) 2021.05.18
칡즙 효능 정확히알기  (0) 2021.05.11
돼지감자차 효능 정확히알기  (0) 2021.05.10
위암 초기증상 정리  (0) 2021.05.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