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QR체크인 흔들어 실행하기

by 개소름 2021. 4. 15.

카카오톡 QR체크인

안녕하세요. 요즘 어떤 곳을 가든 QR코드로 체크인을 해야지만 입장이 가능한데요. 네이버나 카카오톡 어플에 들어가셔서 QR코드를 귀찮게 찾고 계셨다면 오늘은 쉽게 카카오톡 QR체크인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QR체크인 설정 방법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하시면 맨 오른쪽에 설정을 할 수 있는 점 3개가 보이실 겁니다. 설정에서 실험실은 맨 위에서 두 번째에 있는데요. 실험실로 들어가시면 셰이크 기능이 있는 게 보이실 겁니다. 셰이크 기능에서 QR체크인을 선택 후 카카오톡 어플에서 2번 이상 흔들어 주시면 QR체크인을 하실 수 있는 입장을 위한 QR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아주 쉽게 카카오톡 QR체크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카카오톡을 실행하시고 화살표가 표시된 곳을 클릭하시면 사진과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그 후 두 번째 줄에 있는 실험실을 터치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참고로 실험실에서는 카카오톡 글씨체와 눈 내리는 채팅방 나와의 채팅방 숨김 등 여러 가지 설정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셰이크 기능을 터치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오게 됩니다. 처음에는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이 돼있는 것을 QR체크인으로 설정하시면 끝나게 됩니다. 정말 간단하고 쉬운 방법인데 아시는 분들만 사용하시는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이니 참고해주세요. QR체크인 설정 후 카카오톡 어플 실행 후 2번 이상 흔들어 주시면 카카오톡 QR체크인이 활성화되어 간편하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경화면에서 카카오톡 QR체크인 설정 방법

 

저는 스마트폰을 아이폰을 사용 중인데요. 아이폰은 배경화면에서도 카카오톡 QR체크인을 할 수 있도록 위젯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위젯 설정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아이폰 배경에 빈 공간을 3초간 터치하시면 배경화면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후 왼쪽 상단 위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젯 검색과 함께 위젯 추가를 하실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QR체크인을 추가하시고 원하는 곳에 위젯을 위치시키시면 아이폰 배경화면에서도 카카오톡 QR체크인을 빠르고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사진처럼 카카오톡 QR체크인 위젯이 형성되었는데요.

저는 바탕화면 오른쪽 위에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설정하시면 아이폰 배경화면에서도 카카오톡 QR체크인을 빠르고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QR체크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모르시는 분들이 없도록 많이 퍼트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바로알기  (0) 2021.04.21
5월 홈플러스 휴무일  (0) 2021.04.19
홈플러스 휴무일 알려드립니다.  (0) 2021.04.17
종이의 집 한국판  (0) 2021.04.14
자동차 유막제거제  (0) 2021.04.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