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상식

MZ세대 뜻 그리고 특징

by 개소름 2021. 5. 6.

MZ세대 뜻, 특징 MZ세대를 대표하는 키워드와 MZ세대가 원하는 기업

안녕하세요. MZ세대라고 들어보셨나요.

 

MZ세대 뜻은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엄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합쳐서 MZ세대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저도 MZ세대입니다. MZ세대는 요즘 인터넷 커뮤니티와 방송 등에서 많이

 

나오고 있는 단어인데요. 오늘은 MZ세대 뜻을 정확하게 파 헤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MZ세대 뜻과 특징

MZ세대 뜻은 밀레니엄의 M과 Z세대의 Z를 합성한 MZ세대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아날로그를 경험한 경계에 있는 세대라는 것이 특징을 가지고 있는 세대인데요.

 

MZ세대는 어느 젊은 세대들보다 경제적으로 관심도가 높고 통계적인 결과로 보면

 

2019년 기준으로 약 1,700만 명으로 국내 인구의 3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MZ세대가 살아가는 방법

밀레니얼 세대의 유래는 '세대들 미국 미래의 역사'에서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Z세대는 IMF를 겪은 세대로 경제적으로 실용성과 안정성을 추구하는 세대입니다.

 

MZ세대가 탄생된 배경은 현재 대한민국의 저출산이 대표적인 문제와 이태백

 

즉, 이십 대 태반은 백수라는 일자리 문제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하여 실용성과

 

현재 본인의 가치에 대하여 안정성을 추구하는 MZ세대는 취업에 대해서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는데요.

 

직장을 다니면서도 부업과 투자를 하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MZ세대를 대표하는 키워드

MZ세대는 부업도 아주 다양하게 하고 직업의 스펙트럼도 다양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최근 부동산 폭등과 비트코인의 흥행 등 주식 보유 금액도 1년 만에 2배를 기록하는 등

 

MZ세대를 겨냥한 상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MZ세대는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만남 추구 '다만추'라는 신조어가 대표적인 키워드입니다.

 

MZ세대의 성향을 보여주는 키워드인데요. 다양한 만남을 추구하는 것은

 

어느 나라 사람이든 어떤 사람이든 누구와 친구로 지낼 수 있는 후렌드로 키워드로 변형이 가능한데요.

 

후렌드는 Who+Friend를 합친 신조어입니다.

 

다양한 만남을 추구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과도 친구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MZ세대 취향

SNS를 많이 활용하는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것이 지금 시장에서 가장 큰 고객을 잡는 방법인데요.

 

MZ세대가 선호하는 인기 품목으로는

 

1위로 명품 스니커즈

 

2위로 명품 티셔츠와 명품 맨투맨

 

3위 명품 지갑

 

4위 명품 클러치백 및 명품 파우치

 

5위 명품 숄더백으로 대부분 명품 브랜드 제품을 선호합니다.

 

예전에는 사모님들이나 집안이 금수저 집안의 자녀들이 명품백을 들고 다녔다면

 

현재에는 명품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명품을 구매하고 명품에 소비되는 금액에

 

대해서는 망설임 없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직장에서도 MZ세대들의 취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MZ세대들이 입사하기 싫어하는 기업은

 

정시 출근 정시 퇴근이 아닌

 

야근 및 주말 출근이 잦은 기업이 1위

 

업무량 대비 연봉이 낮은 기업이 2위

 

군대식 문화가 있는 기업 3위

 

연차 및 휴가 사용 등이 어려운 기업 4위

 

 낙하산 등 가족 같은 회사라고 말하지만 본인들의 가족들이 있는 기업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MZ세대 뜻 마무리하며

운동과 공부는 죽을 때까지 한다고 생각하면서 조금씩 지식을 쌓고 노력하고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장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MZ세대들

 

개인의 개성과 다양한 곳으로 시각을 넓히는 자세를 배워 보다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MZ세대 뜻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