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

우엉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by 개소름 2021. 5. 6.

우엉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우엉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엉은 1월에서 3월이 제철인 채소입니다. 우엉은 채소로만 먹는 것이 아닌 차로도 만들어 먹는데요. 그렇다면 우엉차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엉이란?

우엉은 국화과에 속하고 뿌리를 식용하기 위해 재배하는 식물입니다. 유럽과 중국 북동부 그리고 시베리아 등에 분포하며 전 세계 각지에서 재배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우엉에는 아눌린과 팔미트산이 함유되어 있어 이뇨제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좋은 우엉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우엉은 너무 건조되지 않은 것과 껍질에 상처가 없고 매끈하게 뻗어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우엉을 잘랐을 때 부드럽게 잘리는 것을 고르는 방법이 좋은 우엉을 고르는 방법입니다.


우엉차 효능 부작용


우엉차 효능 첫 번째 효능 다이어트 

우엉에는 리그닌이 함유되어 있는데 리그닌의 혈관 속 지방을 씻어주는 역할을 하여 비만을 예방해주고 얼굴의 부기를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몸의 신진대사와 해독 및 배출 등에도 효과적인 우엉차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우엉에는 여러 가지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중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배변을 촉진시키고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우엉차 효능 두 번째 효능 근육 강화

우엉에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 중 아르기닌은 근육을 회복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근육에 필요한 영양분과 산소 공급을 촉진시켜 빠른 회복과 성장호르몬을 촉진시켜 우리 몸에 건강과 근육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우엉차 효능 세 번째 효능 생리통 완화 혈관 관리

우엉에는 여성호르몬 분비를 조절해 주고 철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생리통이 심하신 분들이나 빈혈이 심하신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우엉의 사포닌은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이 혈관 속 콜레스테롤과 지방에 달라붙어 해독 및 몸 밖으로 배출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혈관 관리에 도움이 되면 고혈압, 당뇨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우엉차 효능 네 번째 효능 피로개선 노화방지

우엉의 효능은 우리 몸에 정말 많은 도움을 주는데 우엉 뿌리 100g에는 성인 하루 평균 필요한 비타민B6 성분이 피스타치오와 비교하여 10배에서 17배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와 우리 몸의 피로를 해소를 도와줍니다. 우엉은 노화방지뿐 아니라 피부 미용에 좋아 여드름 채소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우엉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소염작용을 해주어 아토피와 여드름 등 피부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엉에는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화방지와 피부 재생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우엉차 효능 다섯 번째 효능 항암효과

우엉에는 악티게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항암효과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우엉 껍질에 함유된 알칼로이드 성분도 항암효과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엉차 효능 여섯 번째 효능 치매 예방

우엉에 함유되어 있는 아르기닌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인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아르기닌은 우리 몸에 영양소와 산소를 많이 공급해주기 때문에 근육 강화에도 탁월한 효능을 주고 특히 뇌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하여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 우엉차 어떠한 효능도 우엉차만큼 좋은 차가 또 있을까요 하지만 이렇게 우엉차가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부작용이 있기 마련인데요.


우엉차 효능 부작용

우엉차 부작용 중 첫 번째 부작용으로는 이뇨작용을 꼽습니다. 이뇨작용은 변비 및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지만 식수처럼 우엉차를 마시게 된다면 더 많은 이뇨작용으로 인하여 신체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가 우엉차를 과다 복용할 시에 이뇨작용 때문에 자궁을 열어 분만을 유도시킬 수 있습니다. 임산부들께서는 이점을 꼭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우엉차 부작용 중 두 번째 부작용은 우엉차는 혈액 응고 작용을 늦춰 주기 때문에 출혈이 질환 및 출혈을 하였을 때 위험한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우엉차를 섭취할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엉차의 부작용 중 세 번째 부작용은 우엉차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우엉차를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복통 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들이 많이 마시기에는 적합하지 못 한 차입니다.

 

 

 

우엉차의 부작용 중 네 번째 부작용은 장이나 신장이 안 좋은 사람이 먹기에는 칼륨 함유량이 많아 신부전증이나 신장질환이 있는 분들은 섭취하실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우엉차 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우엉차 효능 부작용을 정확하게 알고 먹는 것과 모르고 먹는 것은 엄청나게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엉차 효능 부작용을 알고 내 몸과 맞는지 확인하여 드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 우엉차 효능 부작용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기자 효능 총정리  (0) 2021.05.12
칡즙 효능 정확히알기  (0) 2021.05.11
돼지감자차 효능 정확히알기  (0) 2021.05.10
위암 초기증상 정리  (0) 2021.05.09
보스웰리아 효능 정확히 알아보기  (0) 2021.05.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