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

보스웰리아 효능 정확히 알아보기

by 개소름 2021. 5. 7.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염 개선 항암효과 기관지염 개선 피부 개선 면역력 증진 효과 장 건강에 대하여 정확히 알아보기

보스웰리아는 감람나무에 속한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을 건조해 만들어진 것을 보스웰리아입니다. 유향나무 한그루에서 2년에 한 번 약 500g의 양 밖에 채취가 안 되는 보스웰리아는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유향 나무는 무릎의 염증과 통증에 사용했다고 합니다. 유향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과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염 개선

보스웰리아 효능으로는 관절염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보스웰리아에 함유되어 있는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보스웰릭산은 관절염 통증 개선에 효과적이고 이 성분은 염증 촉진 물질을 저해하고 염증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억제하고 연골세포생존율을 높여줘 관절염 초기부터 퇴행성관절염 그리고 통증관리까지 우리 관절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인도에서는 30명의 환자가 8주간 보스웰리아를 섭취한 결과를 발표하였는데 환자들의 관절 기능이 83% 이상 개선되었고, 89%가 통증 완화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관절염은 특별하게 어떤 이유로 발병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해야 하는 질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절염을 걱정하시는 분들은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항암효과

보스웰리아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은 보스웰릭산 뿐 아니라 에스쿨레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자연사멸을 유도하고 암세포의 증식 및 생성을 억제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보스웰릭산은 한국인의 대표 암인 위암, 대장암, 전립선암, 유방암 등 암세포애 대응하는 작용을 발견하였고 항암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이 항암효과가 있다고 해서 암을 무조건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니지만 평상시에 섭취를 하여 암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유향나무는 통증을 완화하고 상처부위를 회복시키는데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기관지염 개선

보스웰리아 효능은 관절염과 항암효과뿐만 아니라 기관지염 개선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향은 기관지염과 만성 천식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보스웰리아에 함유되어 있는 류코트리엔이라는 물질은 기관지 근육을 수축시켜 천식 환자가 숨을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소염작용도 해주기 때문에 기관지염과 천식 환자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혈액 순환

보스웰리아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에 들어오면 어혈을 제거하고 몸속 나쁜 독소를 해독하는데 도움을 주고 몸속 어혈 및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역할과 동시에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쉽게 멍이 드는 사람이 보스웰리아를 섭취하게 되면 멍이 쉽게 빠지게 도와줍니다. 타박상, 수족냉증을 비롯하여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면역력 증진 효과

보스웰리아 효능은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로 오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막아주는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물질은 우리 몸에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혈액순환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장 건강

보스웰리아 효능 중 항암효과가 뛰어나 관절염, 혈액순환, 면역력 증진과 더불어 소화 장애, 과민성 대장 증후군, 위염 등에 효과가 탁월한데요. 우리나라 사람은 대부분 장이 약합니다. 그 이유는 식습관에서 나오는데요. 밥을 빨리 먹는 식습관이 장 건강에 가장 안 좋은 습관입니다. 식습관으로 충분히 개선이 되지만 보스웰리아를 섭취하여 장 건강관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음식이라도 자신의 몸에 맞지 않는 음식이나 너무 많이 섭취하면 모자란 것보다 못합니다. 모든 음식은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섭취방법인데요. 보스웰리아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보스웰리아의 부작용은 하루 적정량 이상 섭취 시에 나오는 증상으로는 메스꺼움과 설사와 산성 역류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 보스웰리아 효능이 몸에 좋다고 하지만 적정량 이상 섭취하는 것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기자 효능 총정리  (0) 2021.05.12
칡즙 효능 정확히알기  (0) 2021.05.11
돼지감자차 효능 정확히알기  (0) 2021.05.10
위암 초기증상 정리  (0) 2021.05.09
우엉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0) 2021.05.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