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

위암 초기증상 정리

by 개소름 2021. 5. 9.

위암 초기증상 정리 위암과 위선암 위암 초기증상 복부 통증 검은 변 속 쓰림 과 포만감 구토 지속적인 위염 방치

위암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발병하는 암이라고 하는데요. 위암이 생기는 이유와 위암 초기증상 정리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위는 어떤 장기일까?

위는 우리가 입으로 음식물을 섭취하면 임시로 저장하여 소장으로 음식물을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위에서는 위가 운동 및 위액을 분비하여 음식물을 분해와 음식물을 잘게 부숴 소장에 영양분이 흡수되기 편하도록 만드는 소화기능을 하는 장기입니다. 위의 구조는 식도와 연결되어 있는 분무부와 위저부, 위체부, 전정부, 유문부로 이루어져 있고 위샘에서 분비되는 위액은 위산이라고도 합니다. 위산은 소화에 필요한 분해요소인 펩신의 활송화를 돕고 살균작용도 있어 위에 들어온 세균을 멸균하는 기능도 합니다.


위암이란?

위암은 위에서 발생하는 악성 종양으로 남녀를 가리지 않고 많이 발생하는 암입니다. 위암은 위에 생기는 모든 암을 일컫는 말로 위암이라고 하지만, 위점만의 선세포에 발생한 위선암을 말합니다. 위암이 발병하게 되면 대부분 위선암이 발병하고 간혹 림프조직에 발병하는 림프종이 있습니다.

 

위선암이란?

위선암은 위점막의 상피세포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발생하는 모양에 따라 다시 여러 종류로 나눠집니다. 위선암은 점막부터 시작하여 크기가 점점 커지면서 위벽을 침범하여 위 주변 림프절에 암세포를 키워 자랍니다. 위선암이 진행이 되어 전의 되는 곳은 간과 췌장, 십이지장과 식도 등 전의가 될 수 있습니다. 암세포가 혈관이나 림프관을 타고 다른 곳으로 전이되면 폐, 복막 등 우리 신체 어떤 곳에서도 암이 걸릴 수 있습니다.

위암 초기증상 소화불량, 속 쓰림

위암 초기증상은 거의 없다고 하지만 지속적으로 증상이 발생한다면 위암 초기증상으로 주의 깊게 보셔야 합니다. 첫 번째 위암 초기증상으로는 소화불량과 속 쓰림이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위암 초기증상으로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현대인은 맵고 짠 음식, 음주 및 흡연, 잦은 야식으로 인하여 위에서는 위산이 역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산이 역류하게 되면 위벽을 허물수 있어 위염과 위궤양을 넘어 위암을 일으킬 수 있으니 병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위암 초기증상 복부 통증

위암 초기증상 중 복부 통증으로도 위암 초기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위치에 따라 발생하는 병도 다릅니다. 명치에서 배꼽 위까지 지속적인 복부 통증이 있다면 일반 배탈로 가볍게 보실 수 있지만 평소 복부 통증과 다르게 지속적으로 통증이 계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암 초기증상 급격한 체중 감소

본인의 체중이 갑작스럽게 빠지게 되면 건강의 적신호입니다. 위암 초기증상뿐 아니라 다른 증상이 생긴 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표적으로 자신의 체중의 10% 이상 급격하게 체중이 감소되었다면 위암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위암 초기증상 검은 변

우리는 생리현상으로도 우리의 건강상태를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는데요. 검은 변을 배출하였다면 위암 초기증상으로 의심하셔야 합니다. 검은 변은 위암이 진행되어 혈관이 막혀 출혈이 생기는데 출혈로 인하여 검은 변이 배출되는 것으로 즉시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위암 초기증상 구토

평소에 구토를 자주 하는 분들은 없으실 겁니다. 하지만 음식을 섭취하거나 음료를 마신 후에 더부룩한 증상과 메스꺼움이 느껴지며 구토를 하는 증상은 위암 초기증상으로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위암 초기증상이 아니더라도 구토를 하는 이유는 우리 몸에 건강 적신호를 알리는 기능으로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위암 초기증상 포만감

음식을 얼마 먹지 않았음에도 포만감이 느껴져 음식을 먹기 힘든 증상도 위암 초기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이러한 포만감이 느껴질 수 있지만 간헐적이 아닌 지속적으로 포만감을 느끼게 된다면 위내시경을 통하여 위의 건강상태를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암 초기증상 지속적인 위염

지속적으로 위염 증상이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시면 안 됩니다. 위염은 위의 위산이 역류하여 위벽에 염증을 일으키고 지속적으로 위염을 방치하시게 되면 위궤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염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는 흔한 질병인데요. 위염을 쉽게 보시면 위암까지 발생할 수 있는 무서운 병입니다. 위염과 위암은 비슷한 통증과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기 때문에 위염을 지속적으로 방치하시게 된다면 위암까지 발생할 수 있으니 병원에 방문하셔 검사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