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

돼지감자차 효능 정확히알기

by 개소름 2021. 5. 10.

돼지감자차 효능 정확히 알기 돼지감자 조리법 돼지감자차 당뇨 개선 혈관질환 예방 빈혈 예방 피부미용 돼지감자차 부작용 

 

돼지감자차는 돼지감자를 우려낸 건강차를 말합니다. 뚱딴지 차라고도 불리는 돼지감자차는 변비와 다이어트의 좋고 당뇨에 좋은 이눌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차로 많이 마십니다. 돼지감자차 효능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돼지감자란?

돼지감자는 뚱딴지라고 불리고 있는 식물입니다. 정확하게 어떤 경로로 유입되었는지는 나와있지 않지만 중국을 거쳐 우리나라로 유입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돼지감자는 높이 1.5m에서 3.0m까지 곧게 자라며 겉에 털이 있기 때문에 껄끄럽습니다. 땅 속에 있는 덩이 모양의 뿌리줄기를 돼지감자라고 하여 식용하거나 사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돼지감자차 조리법

돼지감자차는 맛은 밍밍하지만 씹히는 맛이 느껴지기 때문에 갈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돼지감자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돼지감자를 깨끗하게 씻고 주전자에 넣을 수 있는 크기로 잘라주면 되는데요. 차가 우러나기 쉽게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주면 좋습니다. 프라이팬에 볶은 돼지감자를 서늘한 곳에 말려주면 끝입니다. 돼지감자차는 특유의 구수한 향이 일품이지만 맛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밍밍합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당뇨 개선

돼지감자차 효능에는 당뇨병에 좋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당뇨병은 혈당이 세포 안으로 흡수되지 못하는 질병입니다. 그에 따라 혈당의 농도가 높게 나타나는데요. 돼지감자차에 함유되어 있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은 당뇨가 있는 사람의 식단으로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한 연구자료에서 이눌린을 당뇨병 환자에게 매일 투여한 결과 소변에 당 성분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혈관질환 예방

앞서 설명드린 돼지감자차 효능 중 이눌린이라는 성분과 더불어 돼지감자에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의 노폐물을 청소해 줍니다. 혈관에 쌓인 노폐물은 혈관질환이나 고지혈증,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여 혈관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빈혈 예방

다음 돼지감자차 효능은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그 이유로는 바로 돼지감자에 함유되어있는 철분 성분이 빈혈 예방과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철분제를 드시는 분들이라면 돼지감자차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피부미용

돼지감자차 효능 중 피부미용의 탁월한 효능이 있는 이유는 돼지감자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 때문입니다.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톤을 밝게 해 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배출하는데 도움을 줘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면역력 향상과 장기능 개선

면역령 향상과 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이눌린 성분과 식이섬유 성분 그리고 프락토올리고당이 돼지감자에 함유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돼지감자차에는 채소와 과일에만 함유되어 있는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되어있는데 프락토올리고당은 장 속에 있는 유해균을 억제하고 우리 몸에 좋은 균을 생성하기 때문에 장의 건강을 향상해줄 뿐만 아니라 배변활동 및 변비 개선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돼지감자차에 함유되어있는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채워주고 중성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장기능이 좋아지게 되면 우리 몸에 면역력이 향상됩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눈 건강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우리의 눈 건강을 저하시키는 전자파는 현대인들에게 풀어가야 할 숙제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전자제품을 뗄 수 없는 현재 돼지감자차에 함유되어있는 루테인 성분으로 눈 건강 개선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루테인은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해주고 눈의 피로감을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돼지감자차를 섭취하시면 시력보호와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돼지감자차 부작용

돼지감자차가 아무리 좋은 음식이지만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돼지감자차는 차가운 성질을 가진 음식이기 때문에 신체가 차가우신 분들은 섭취하실 때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또한 돼지감자차를 다량으로 섭취 시 혈당이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당뇨 개선을 해주는 효능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데 저혈당, 혈당을 조절하는 약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장기능을 개선해주는 효과를 보시기 위해 다량으로 섭취하시게 되면 오히려 설사 또는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은 과하면 모자란 거보다 못합니다.  제 블로그에 다양한 정보들도 있으니 다른 정보들도 보시는 것도 추천드리며 이상으로 돼지감자차 효능 마치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정확히 알아보기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염 개선 항암효과 기관지염 개선 피부 개선 면역력 증진 효과 장 건강에 대하여 정확히 알아보기 보스웰리아는 감람나무에 속한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

hg-sw.tistory.com


 

 

우엉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우엉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우엉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엉은 1월에서 3월이 제철인 채소입니다. 우엉은 채소로만 먹는 것이 아닌 차로도 만들어 먹는데요. 그렇다

hg-sw.tistory.com

 

'건강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기자 효능 총정리  (0) 2021.05.12
칡즙 효능 정확히알기  (0) 2021.05.11
위암 초기증상 정리  (0) 2021.05.09
보스웰리아 효능 정확히 알아보기  (0) 2021.05.07
우엉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0) 2021.05.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