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

콜라비 효능 쉽게정리

by 개소름 2021. 5. 18.

콜라비 효능 쉽게 정리 콜라비 효능 피부건강 개선, 항암효과, 골다공증 예방, 심혈관질환 예방, 면역력 강화

콜라비는 교배종으로 만들어진 채소로 양배추와 순무의 합성어입니다. 순무의 아삭함 식감과 양배추의 단맛을 모두 가지고 있는 콜라비는  웰빙식품으로 많이 알려진 콜라비의 효능을 쉽게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콜라비 효능 피부건강 개선

콜라비 효능으로 피부건강을 위해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콜라비에는 비타민 C 성분이 100g 당 57mg이 함유되어 있고 멜라닌 색소 형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겐 형성을 도와 세포를 건강하게 해 줘 피부건강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콜라비 효능 항암효과

콜라비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암세포를 성장을 억제시켜줘 항암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안토시아닌과 카로티노이드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가 다른 식품보다 뛰어납니다.

 

콜라비 효능 골다공증 예방

콜라비에는 칼슘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는 성분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성분인데요. 특히 성장기 어린이와 갱년기 여성에게 좋습니다. 칼슘이 부족하면 뼈 건강에 적신호가 올 수 있습니다. 칼슘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고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콜라비 효능 심장병, 심혈관질환 예방

글루코시놀레이트와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콜라비는 다양한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두 가지 성분은 항산화제로 체내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으로 심장병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비 효능 면역력 강화

앞서 콜라비 효능으로 피부건강 개선을 알려드렸는데요. 콜라비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미네랄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면 우리 몸의 영양분이 골고루 흡수되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콜라비 효능 빈혈 예방

콜라비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 성분은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철분은 체내 산소 운반을 담당하는 헤모글로빈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성분으로 철분이 부족할 시 어지럼증과 근육의 회복이 느려 성장기 어린이와 여성들에게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콜라비를 주기적으로 섭취하여 빈혈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콜라비 효능 마무리하며

콜라비 효능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콜라비에는 비타민 C를 비롯하여 철분,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과 면역력 강화 효능이 있고 글루코시놀레이트,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은 심혈관질환에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칼슘과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와 골다공증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는 콜라비 아무리 좋은 콜라비여도 적정량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마무리하겠습니다. 

'건강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서스 효능 정확히 알기  (0) 2021.06.02
락티움 부작용 효능  (0) 2021.05.21
구기자 효능 총정리  (0) 2021.05.12
칡즙 효능 정확히알기  (0) 2021.05.11
돼지감자차 효능 정확히알기  (0) 2021.05.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