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트코인 시세 전망

by 개소름 2021. 5. 23.

비트코인 시세 전망

비트코인이 날이 갈수록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플, 도지 코인, 이더리움 등 여러 종목들도 다 같은 상황인데요. 오늘은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최근 여러 악재 속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 코인 등 암호화폐 즉, 가상화폐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비트코인은 4천만 원대로 급하락했습니다.  5월 22일 빗썸에서 비트코인 거래내역을 보면 1 BTC 당 44,750,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2,766,000원에 거래되었고 다른 종목도 마찬가지로 하락된 금액으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 및 규제 법안 발의

이러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미국과 중국에서 규제 방침을 내놓은 시기부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21일 중국 금융안정발전위원회에서 비트코인 채굴 및 거래에 대한 방침을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재무부 불법자금 비트코인 저격?

미국 재무부에서는 가상화폐 자금세탁 건을 조사하라는 트위터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이 글은 확인되지 않은 루머이지만 미국 재무부가 비트코인을 규제한다면 큰 문제로 나타날 수 있는 중요한 쟁점으로 생각됩니다. 미국 재무부가 발표한 의견은 루머에 일일이 답할 게 없다는 입장만 나타냈고 어떠한 표명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발언

테슬라에서 발표한 비트코인으로 차량 결제를 중단하는 뉴스로 인해 비트코인의 시세가 하락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어떤 기업에서 어떠한 전략으로 이익을 보는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몇 년 전 비트코인의 가치는 이러한 상황과 유사하게 요동친 이력이 있습니다. 이번도 이러한 흐름에서 투자자들의 전략으로 휘둘리는 것인지 장담할 수 없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이렇게 비트코인이 날이 가면 갈수록 하락하는 것을 보는 투자자들은 절망적인 소식들만 나오고 있는데요. 이렇게 절망적인 소식의 원흉(?)인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및 언행으로 시작되었고 현재 중국과 미국 세계 각국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규제와 방침을 정하고 있는 소식에 코인만 믿고 있던 투자자들은 불안과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 결제 중단 선언을 보고 비트코인을 탈출하는 것이 옳은 선택이라고 보는 의견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과연 투자를 하는 게 옳은지 빼는 것이 옳은지는 본인이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과거의 비트코인 

2017년과 2018년 기사를 보면 비트코인데 대한 좋은 기사를 찾기 힘듭니다. 비트코인이 2500만 원선에서 1000만 원대로 진입했다는 기사 등 과거 비트코인이 현재 비트코인과 비슷한 상황입니다. 과거의 비트코인의 시세는 2천만 원대였고 현재는 아무리 하락하여도 4천만 원대입니다. 약 2배가량 오른 셈이죠. 이러한 상황에서 비트코인에 투자를 지속해온 투자자들은 이득을 충분히 보고도 남았을 테지요. 누가 투자하라고 종용하고 권유를 한다지만 자신의 판단으로 투자를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그래야 남에게 탓하지 않으니까요.

 

비트코인 시세 전망

현재 비트코인의 시세 하락으로 비트코인의 세상이 끝난다고 하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과거의 비트코인의 시세를 알려드리면 이 비트코인의 흐름이 다시 상승하는 건 말도 안 되는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을 투자하였다면 현재를 보는 것이 아닌 미래를 보는 장기적으로 보는 게 맞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현재 모든 가상화폐의 하락세를 통해 이익을 보는 사람은 충분히 생길 수 있습니다. 조급해하지 않고 추세를 잘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코인에 투자한 사람들은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트코인이나 다른 가상화폐의 시세가 하락세를 보이면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큰 손들 즉 대기업들의 투자가 시작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시세가 많이 하락한 만큼 구매하는 사람보다 판매하는 사람들이 많을 수밖에 없으니 그 시기가 곧 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얘기는 비트코인의 시세는 현재 하락세지만 비트코인 전망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상승과 하락의 연속이지만 17~18년에 비해 약 2배가 상승한 시세입니다. 이러한 시세를 보면 시간이 지나면 그 답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리플 시세 전망에 대한 정보입니다.

 

리플 시세 전망 쉽게정리

리플 시세 전망 쉽게 정리 현재 비트코인의 시세가 한화로 8천만 원에서 하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하는 현재 다른 비트코인의 시세와 전망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

hg-sw.tistory.com

 

도지코인 시세 전망에 대한 정보입니다 

 

도지코인 시세 전망

도지코인 시세 전망 최근 가상화폐 시장이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플 시세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았던 지난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도지코인 시세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

hg-s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