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루미큐브 게임방법 간단정리(루미큐브 잘하는 법)

by 개소름 2021. 5. 20.

루미큐브 게임방법 간단 정리(루미큐브 잘하는 법)

 

루미큐브는 보드게임으로 루마니아 계 유대인 에프라임 헤르차노가 발명한 보드게임입니다. 루미큐브게임 방법과 잘하는 방법 필승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루미큐브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숫자타일의 연속이나 그룹을 찾아 조합하여 가져 간 타일을 일정한 규칙을 통해 누가 가장 먼저 타일을 내려놓고 소진하는 지를 겨루는 보드게임입니다. 오늘은 루미큐브 게임방법과 규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루미큐브 구성

루미큐브의 구성은 테이블과 받침대 4개와 모래시계 가장 중요한 타일이 총 106개의 타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일의 종류는 빨간색, 주황색, 검은색, 파란색의 타일이 1부터 13까지 이고 각각 2개씩 구성되어 있고 조커 카드 2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미큐브 게임방법

루미큐브 참여인원은 최소 2명에서 최대 4명으로 게임 방법은 간단합니다. 루미큐브 타일 무작위로 14개를 가져갑니다. 무작위 14개 타일을 조합하여 먼저 소진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루미큐브의 타일은 

뒤집어 섞어줍니다. 플레이어들이 무작위 카드를 1개씩 뽑고 그 수가 가장 높거나 조커를 뽑은 사람이 선 플레이어입니다. 플레이 방향은 선 플레이를 중심으로 시계방향으로 진행됩니다.

 

선 플레이어를 선정하기 위해 뽑았던 타일까지 모두 섞어 7개씩 쌓아 15묶음의 타일 묶음을 만들면 1개의 타일이 남게 됩니다. 1개의 타일을 테이블 중앙에 놓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깔끔하게 진행하기 위한 방법으로 정확한 기준은 아닙니다. 뒤집어 놓은 타일을 무작위로 섞어 14개의 타일을 지급하여도 무방합니다. 

 

2개의 묶음을 선 플레이어부터 가져간 후 받침대에 정리하여 올려놓습니다.

루미큐브 게임방법 규칙, 등록, 종료

 

루미큐브 게임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조합입니다. 

 

Run : 같은 색깔의 타일이 연속되는 3개 이상의 조합을 말합니다. (2,3,4,5 3,4,5,6 등등) 반드시 같은 색깔의 타일이 연속된 숫자가 3개 이상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2,3,4,5 검은색 타일이 2,4,5이고 빨간색 타일3이라면 Run이 될 수 없습니다.

 

Group : 다른 색깔에 같은 값의 타일이 3개 또는 4개의 숫자 조합을 말합니다. (11,11,11,11 등등) 마찬가지로 완전히 다른 색깔의 타일로만 조합인 가능한 Group은 예를 들어 7,7,7  빨간색 타일 7과 검은색 타일 7이 2개라면 Group으로 조합될 수 없습니다. 반드시 다른 색깔의 타일이 3개 이상 이어야지만 Group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합으로 첫 등록을 할 때는 규칙이 하나 존재합니다. 바로 타일의 값이 30 이상이 되야지만 첫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10,10과 3,4,5, + 7,7,7 반드시 가지고 있는 타일만 사용하여 등록을 해야 하고 30 이상이 돼야 하는 규칙입니다.

만약 조합할 타일이 없으면 무작위로 섞은 타일에서 한 개 가져와야 합니다.

 

루미큐브 게임방법 중 등록방법

 

위 2가지의 조합으로 등록을 마치면 테이블 위에 있는 모든 타일과 해체 및 조합하여 재배열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플레이어 턴을 넘길 때 테이블 위 모든 타일들이 규칙에 적용받는 배열이 돼야 합니다. 하나라도 규칙에서 어긋나면 벌칙을 받습니다. 벌칙은 무작위로 섞인 타일에서 한 개를 가져와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12,12,12 Group조합을 맞췄고 연속된 6,7,8,9,10,11,12의 검은색 타일을 가지고 있다면 이렇게 등록하시면 됩니다. 6,7,8Run등록 9,10,11Run등록 12,12,12,12 Group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조커는 숫자 타일이 아닌 얼굴이 그려진 타일입니다. 조커는 해다 조합에서 어떠한 숫자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조커는 타일의 값을 30으로 정하거나 50으로 정합니다. 이렇게 높은 숫자로 정한 이유는 첫 등록의 규칙인 타일의 합이 30 이상이 되야지만 등록할 수 있는 규칙을 무시하고 등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루미큐브 게임방법 종료

루미큐브 게임방법에서 이기는 방법은 조합을 통하여 모든 타일을 테이블에 내려놓고 루미큐브를 외치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승리한 플레이어가 나오는 경우에도 게임을 종료할 수 있지만 무작위로 섞인 타일을 다 써도 승리자가 없을 경우 타일의 값이 가장 적은 플레이어가 최종 승리자가 됩니다.  또한 더블, 같은 색 같은 값을 세 가지 이상 가지고 있다면 게임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루미큐브 게임방법 잘하는 방법

루미큐브를 잘하는 방법은 조커를 빨리 내려놓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론 조커를 가지고 있다가 루미큐브를 외치는 플레이어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해볼 만합니다. 처음 단계에서 타일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이 오히려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4개의 동일한 타일을 가지고 있다면 3개만 타일을 등록하여 가지고 있는 것이 유리하며 내가 만약 다른 타일을 가져올 때 그 타일을 대신 내려놓으면 한턴 시간을 버는 전략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루미큐브는 스마트폰과 컴퓨터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시간을 가리지 않는 전략 보드게임 루미큐브로 재밌는 시간 보내세요.

 

 

섯다 족보 정확히알기(특수 조합 논란 없이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섯다 족보 정확히 알기 섯다 족보 섯다 하는 방법 섯다 족보 섯다 하는 방법 2장 섯다 3장 섯다 배팅 방법 땡잡았다. 이기면 장땡이라는 말은 섯다라는 게임에서 나오는 말로 많이 들어보셨을 겁

hg-sw.tistory.com

 

댓글